현재 저는 가족의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퇴근 후 도와주고 있습니다. 상품 제공방식은 위탁판매로, 도매사이트에서 괜찮은 상품을 찾아 쇼핑몰에 그대로 업로드 하는 건데요. 생각보다 키워드의 상위노출을 하기도 어렵고, 된다해도 그게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한창 이 문제가 고민이던 중, 아래의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책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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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김홍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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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 : 아틀라스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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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 : 2018.01.30.
방문자 유입은 블로그로, 결제는 쇼핑몰에서
이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쇼핑몰은 상품을 판매하고 결제하는 곳이고, 블로그는 방문자를 유입하게 만드는 곳' 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방문자를 유입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과도한 광고성 게시글이 아니라 정보성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고요.
저희 쇼핑몰이 취급하는 제품은 생활용품으로, 저는 이 책을 보고 생활용품 꿀팁을 소개해주는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포스팅에는 최대한 거슬리지 않게(제가 느끼는 선에서는) 쇼핑몰 링크를 적어 넣었고, 상위 노출하고 싶은 키워드를 제목 가장 앞쪽에 넣어줬습니다. 현재 첫번째 포스팅을 올린지 일주일이 되었고, 쇼핑몰으로의 유입은 아주 적지만 블로그의 방문자수는 총 60명이 넘어갔습니다.
느낀점
블로그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는데, 어느정도 감이 잡히게 된 책이었습니다. 제목을 작성하는 팁이나, 블로그를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도 알 수 있었고요. 이론적인 얘기 뿐 아니라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에 대해서도 얘기를 해주는 책이라 만족스러웠습니다.
추천대상 : 블로그 마케팅을 전혀 모르는 초보 온라인 셀러들
만족도 :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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