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정보
-
저자 : 전준혁
-
출판 : 나비의활주로
-
발행 : 2021.05.28.
'바로 매출이 오르는 스마트스토어'를 읽고 저자의 다른 책이 궁금해 읽게된 책입니다. '바로 매출이 오르는 스마트스토어' 가 상품을 어떻게 기획, 분석하는지에 대해 초점이 맞춰져있다면, 이 책은 온드미디어, 언드미디어, 페이드 미디어 같은 마케팅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었습니다.
온드 미디어(보유매체) /언드 미디어(획득 매체)/페이드 미디어(유료 매체)
-> 온드, 언드는 구매고객을 만드는 검색 마케팅, 페이드는 내 키워드 콘텐츠를 검색하게 만드는 노출 마케팅, 체험단 마케팅은 언드미디어의 일종
사회적 증거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
- 전이효과
- 편승효과
- 언드미디어
대박 아이템의 4가지조건
- 새로운 기능
- 기존 불편함을 개선
-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 남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자기과시
저희 제품은 00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에게 00를 줄 수 있습니다.
느낀점
현재 저는 스마트스토어와 토스 공동구매에 상품을 올리기만 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블로그 포스팅을 2개 올려보긴 했지만 그 이후로 아이디어가 고갈나기도 하고, 이게 진짜 도움이 되는 건가 하는 의구심에 블로그 포스팅을 중단했습니다.
현재 저는 언드미디어와 페이드 미디어를 시작하기에 어려운 상황이니, 온드 미디어만큼은 일주일에 2번씩 실행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본업과 부업을 둘다 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래도 해내겠습니다. 지금까지의 저처럼!
반응형
'강의&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인간은 신체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0) | 2024.02.04 |
---|---|
월수익 1000만원 만드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 : 블로그는 방문자를 유입하게 하는 수단이다. (0) | 2023.12.25 |
역행자 확장판 : 인생은 다이어트와 비슷하다. (1) | 2023.12.17 |
[도서] <카피 쓰는 법> 리뷰 (0) | 2023.06.27 |
[도서]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정리 (0) | 2022.05.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