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ah3LD9kl7Yw
첫번째, 뉴스레터/ 블로그를 구독해라
- feedly (콘텐츠 구독 서비스) : 로그인 후 선호하는 매체를 추가하면 관심 있는 콘텐츠를 한번에 모아 볼 수 있음
- 서핏 (디자인 전문 콘텐츠 서비스) :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크롬을 실행할 때마다 새로운 디자인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음
- 커뮤니티 활동 : 전문성 있는 정보, 비공개 정보 얻기에 유용
- 해외 콘텐츠 : 해외전문미디어, medium
두번째, 콘텐츠를 요약하고 공유해라!
- 가장 중요한 건 매일매일 실천하는 습관
- 공부도 하게 되고, 나를 알리는 수단이 되기도 함!
- 직장인도 자기 브랜딩이 필요한 시대
세번째, 정보를 아카이빙해라!
- 전략기획을 메인 업무로 담당하는 기획자들은 논리를 뒷받침하는 근거자료가 필요한 경우가 자주 발생함
- 정보를 아카이빙 하는 방법은 간단함. 첫번째, 두번째 단계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요약했으면 세번째로 노션을 이용해 정보를 분류하고 아카이빙함
- 정보를 미리 수집하고 요약하면 기억에 더욱 오래 남고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저장하면 필요할 때 바로 찾아서 사용할 수 있음
반응형
'서비스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어] B2B 프로덕트와 B2C 프로덕트 (0) | 2022.04.23 |
---|---|
[비즈니스] IT 기업의 수익모델 (0) | 2022.04.21 |
[일잘러 되기] 서비스 기획자의 유효성 검사 (validation) 정책 정하기 (0) | 2022.04.20 |
[일잘러 되기] 서비스 기획자의 화면설계서(스토리보드) 작성방법 (0) | 2022.04.14 |
[일잘러 되기] 서비스 기획자의 서비스 정책 깔끔하게 정리하기 (0) | 2022.04.14 |
댓글